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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자정보과

전자정보과 학과 안내

  • 빠르게 변화하는 인터넷 환경에 적응하고 주도해 가는 정보의 생성, 가공, 활용 능력과 첨단 전자기술을 습득하여 정보통신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인터넷 관련 프로그래밍, 마이크로프로세서의 응용, 전자기기 회로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통해 전문가로 육성합니다. 디지털전자과는 프로그래밍 실습실, 전자계산기구조 실습실, 인터넷정보 검색실, 통신기계실습실, 통신전자기초실습실을 갖추고 있어 이론과 실습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시설이 완벽히 갖추어져 있습니다.
  • 교육내용 : 전기회로, 전자회로, 디지털논리회로, 멀티미디어, 시스템프로그래밍, 컴퓨터구조, 정보통신
  • 자격/취득종목 : 전자기기, 정보통신설비 등 / 정보처리, 정보기기운용, 멀티미디어제작 등 / 전자기기, 전자계산기, 워드프로세서, 컴퓨터활용능력 등
  • 졸업후의 진로 : 특별전형으로 대학 진학실업교육 육성 방안으로 실시되는 대학정원의 3%입학 (2004년도부터)과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직업탐구영역이 신설(2005학년도부터) 되어 4년제 대학 진학이 좀 더 수월해 졌으며 전문대학의 동일계 입학, 산업체 특별전형에 의한 특례 입학으로 관련 학과에 진학하고 있음
    • 전자기기 제조 회사 취업
    • 컴퓨터, 방송 관련 회사 취업
    • 기술직 공무원

2024학년도 입학생 교육과정 편제표(전자정보과)

제출 서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
교과 영역 교과(군) 과목 기준
학점
운영학점 1 학년 2학년 3학년 영역
합계
필수
이수학점
공통 일반 진로 전문 1학기 2학기 1학기 2학기 1학기 2학기
기초 국어 국어 8 8 2 2 2 2 8
수학 수학 8 8 2 2 2 2 8 24
영어 영어 8 8 2 2 2 2 8
한국사 한국사 6 8 4 4 8 6
- - - - - 6 6 10 10 0 0 32 30
탐구 사회 통합사회 8 8 4 4 8 12
과학 통합과학 8 8 2 2 2 2 8
체육·예슐 체육 체육 5 4 2 2 8 8
스포츠 생활 5 4 2 2
예술 미술 5 4 2 2 8 6
미술 창작 5 2 1 1
음악 연주 5 2 1 1
생활·교양 기술·가정/
제2외국어/
한문/교양
사무관리 [택1] 5 4 2 2 12 10
일본어Ⅰ 5 4 (2) (2)
논술 5 4 (2) (2)
사무관리 [택1] 5 4 2 2
일본어Ⅱ 5 4 (2) (2)
논술 5 4 (2) (2)
진로와 직업 5 4 2 2
보통교과 이수학점 소계 - - - - - 21 21 17 17 0 0 76 66
전문교과Ⅱ 전문공통과목 성공적인 직업생활 2 4 2 2
기초 과목 기초 제도 2 4 2 2
전기 회로 2 12 6 6
전자 회로 2 12 6 6
정보 통신 학과간 [택1] 2 12 6 6
전자 기기 2 12 (6) (6)
디지털 논리 회로 2 12 6 6
프로그래밍 2 4 2 2 98 86
실무 과목 전자 부품 생산 2 12 6 6
정보 통신 기기
하드웨어 개발
[택1] 2 12 6 6
네트워크 구축 2 12 (6) (6)
고시 외 과목 로봇 기초 학과간 [택1] 2 14 7 7
3D프린팅 기초 2 14 (7) (7)
전기 CAD 2 14 (7) (7)
항공기 일반 2 14 (7) (7)
전문교과 이수 학점 소계 - - - - - 8 8 12 12 29 29 98 86
학기별 이수 학점 소계 - - - - - 29 29 29 29 29 29 174 168
창의적 체험활동 영역 기준시간 운영시간 1학년 2학년 3학년 필수
1학기 2학기 1학기 2학기 1학기 2학기
자율 활동 192~384 288 27 27 27 27 27 27 162 192
동아리 활동 8 8 8 8 8 8 48
봉사 활동 2 2 2 2 2 2 12
진로 활동 11 11 11 11 11 11 66
이수시간 합계 48 48 48 48 48 48 288
학기별 이수학점 3 3 3 3 3 3 18 12
학기당 과목수 14 14 13 13 9 9
학기별 총 이수 학점 32 32 32 32 32 32 192 192
학년별 총 이수 학점 64 64 64